• 최종편집 2023-09-27(수)
 
image01.png
제14회 중국-동북아박람회 참석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디지털강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중의원 국제교류협회(회장 : 원제용(원주6), 부회장 : 엄윤순(인제), 회원 : 심영곤, 하석균, 김정수, 원미희, 윤길로, 김희철)는 8월 23일 중국 지린성 창춘(장춘)에서 개막한 “제14회 중국-동북아박람회”에 참석하여 강원도관을 비롯한 전시관을 둘러보고 동북아 주요 시장의 첨단산업 발전 현황을 살폈다.


image02.png
한중도시관 시찰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번 방문은 지린성 정부의 초청에 따라 이루어진 것으로 8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박람회 및 제3회 동북아지방협력회의 경제무역상담회 참석, 한중국제협력시범구 및 한중도시관 시찰, 지린성 농업연구소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우호교류 재개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image04.png
한중국제협력시범구 시찰 <사진=강원특별자치도의회>

 

원제용 회장은 “강원특별자치도와 지린성은 지난 1994년부터 교류협정을 체결 후 활발히 교류해 왔으며, 양 도-성 의회 간에도 1995년 교류를 시작으로, 2008년 우호교류 합의서를 체결하는 등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왔다.”면서, “2016년 이후 악화된 한중관계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방문교류가 잠시 중단된 상황이지만, 이번 방문이 상호교류 재개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방문에는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 임홍근 중앙회 회장 및 강원지회 회원 5명이 동행하여 도내 민간차원의 한중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도 가졌다.

태그

전체댓글 0

  • 86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의회 「한중의원 국제교류협회」 중국 지린성 방문, 우호교류 재개방안 모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