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8(금)
 
2023.11.20. 2023년 2차 노사발전협의회 정례회의 후 참석자 기념촬영(2).jpg
<사진=원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

 

[디지털강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은 20일(월) 시청 중회의실에서 원주시 집행부ㅠ와 노사발전협의회를 개최하여 직원 복지 및 복무관련 안건에 대해 토의 및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 일하지 않는 직원, 갑질·을질하는 직원 관련 대책 마련 ▲ 시청 점심대기 폐지요구(일부 민원부서 제외) ▲ 시청 당직실 전담 인력 운영 ▲ 특별휴가 부여 ▲ 비상근무 방식 개선 ▲ 비상근무 시 필요 물품 지급 등 6개 안건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갑질 직원 대책과 관련하여 상반기 감사를 통해 징계위원회가 열리는 등 조치사항이 있었음을 확인하였고, 인지감사 및 서울시 가평정제도 검토를 통해 실질적인 대책을 찾아보기로 하였다.

 

김태훈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낙과 농과 지원을 위해 사과 구입에 힘써준 것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노사가 함께 대화하는 자리가 마련된 만큼 활발한 대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합의사항에 대해 성실히 이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우해승 위원장은 “조합에서 제안한 것들이 직원들을 위해 꼭 필요한 것들이고 언젠가는 해야하는 것들인데 부정적인 피드백이 많았다.”며 “향후에라도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요구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08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원주시와 2023 하반기 노사발전협의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