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이주철 본부장2.jpg

[전국상조통합서비스 총괄본부장 이주철] 회사의 이전 경험에서 나온 직원들로 이루어진 우리 팀은 과거에 상조회사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그 당시 회사에서 받은 지시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던 중, 종종 불합리한 서비스와 과도한 비용으로 고인과 유족에게 미안한 감정을 품었다.

 

이런 마음의 빚을 느낀 우리는 지역사회에 환원과 봉사를 위한 지역 기업을 창업하기로 결심했다. 초기에는 강원지역에서의 활동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지만, 결국 우리는 이 지역에서의 활동이 지역 내 다양한 개인과 단체들과의 소통 및 협력을 통해 보탬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얻게 되었다.

 

우리의 목표는 지역사회에 꾸준한 지원을 통해 힘을 실어 주는 것이다. 독거 노인이나 무연고 사망자에게 최소한의 예우를 갖춘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르신 돌봄 관련 업체와 협력하여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무료 장례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의 계획은 장기적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가 지역사회에 기여함에 따라 지역 내 기관과 단체들도 서로 협력하여 발전해 나갈 것으로 믿는다.

 

세로배너.jpg

 

또한, 장례식장과 상조회사의 중간 단계를 생략하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장례비용을 절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고가의 장례용품 추천 및 선택에 따른 비용 부담을 줄이고, 투명하고 경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례는 일상적으로 관심을 갖기 어려운 일이지만, 필요할 때는 매우 중요한 결정을 내리게 된다. 효심을 중시하는 우리 문화 속에서는 종종 업자들의 권유에 따라 고가의 용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는 중간 과정을 생략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평균 30%의 비용을 절감하고자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고인과 유족 간의 심리적 거리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다. 따뜻하고 애틋한 모습으로 기억되도록 신중히 염습과정을 진행하며, 고인의 유족들이 후회 없이 추억 속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각별한 마음으로 고인을 모시고, 유족들과 함께 하는 그 한 순간 한 순간이 우리에게 큰 보람으로 다가온다.

태그

전체댓글 2

  • 60041
박한

많은분들께 좋은 정보를 공유하면 좋겠네요.

댓글댓글 (0)
임주덕

후불 상조처음 들어봅니다ㆍ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칼럼] 장례비용 30% 절감, 강원에서 새로이 시작된 상조통합서비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