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메타버스 강원감영, 역사그림 회고전.jpg
메타버스 강원감영, 역사그림 회고전

 

[디지털강원] 500년의 역사를 간직한 강원감영에서 역사그림 회고전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원주시역사박물관(관장 차순덕)의 도움을 받아 국제다문화청소년협회(이사장 이숙은), 원주좋은변화연구회(회장 서광원) 공동 주최로, 4월 20일부터 5월 10일까지 메타버스 강원감영에서 진행된다.


전시장소가 시공간을 초월한 「메타버스 강원감영」이라는 점이 3차원 현실세계의 전시관을 떠올리는 일반인들에게는 선뜻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컴퓨터로 체험가능한 강원감영'으로 생각해도 무방하다.


관동지 강원감영도(2배 확대).png
관동지에 수록된 강원감영 배치도 <자료=원주시역사박물관>


메타버스 강원감영은 지난 2022년 포정루(布政樓)를 시작으로 국보 선화당(宣化堂), 후원권역 그리고 최근에는 '관동지'에 스케치로만 남아있는 원주객사를 비롯한 40여 채의 건물을 3D 입체로 재현한 공간으로, 강유승(육민관고 2학년)군의 노력으로 만들어졌다.


이숙은.jpg
국제다문화청소년협회 이사장 이숙은

 

이숙은 이사장은 "IT분야에 관심을 갖는 청소년들에게 자기계발의 꿈과 희망 그리고 도전심을 고취하고 우리고장의 살아 있는 역사문화이자 자랑인 강원감영이 지역 청소년의 노력으로 재탄생함을 축하하고자 이에 걸맞는 역사그림 회고전을 준비했다"면서 "이번 행사는 미래세대와 더불어 지역 역사문화의 보존에 기여하는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서광원 회장은 "「역사그림 회고전」은 원주시역사박물관이 개최한 총12회 공모작 가운데 1회부터 4회까지의 우수 수상작품 50여 점을 선별하여 메타버스 강원감영 전역에 전시하였으며, 이제 모두 20~30대 성인이 되었을 당시의 수상자들도 꼭 방문하여 함께 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 산악지형(서쪽방향)-1.png
지금의 남부시장 방향으로 바라 본 메타버스 강원감영 전경. 우측으로 포정루와 중삼문, 내삼문 그리고 관리사무소 뒤 사료관(행각) 건물이 있다. <제작=육민관고 강유승>


강유승 군은 메타버스 강원감영에 대해 "뛰어난 규모와 생동감 있는 체험을 원한다면 일반 컴퓨터로 접속하는 것을 권장한다"며 "하지만 게임적 측면에서 아직 완벽하지 않으며 추가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강원감영에 입장하려면 ROBLOX게임(https://www.roblox.com/games/10104898319/Gangwon-State-Building)에 접속해야 한다. 로블록스는 스마트폰만으로도 회원가입이 쉽다.


이번 전시회에는 해피마인드심리치료센터, 전국상조통합서비스, 웰리힐리파크에서 협찬한 경품 추첨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전시관(메타버스 강원감영)을 둘러보는 참가자들은 마음에 드는 역사그림 앞에서 찍은 인증샷(2점)을 제출하면 랜덤 추첨하여 문화상품권(5,000원) 또는 웰리힐리파크 케이블카 탑승권(약 14,000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인증샷(2점)은 네이버폼(https://naver.me/x58EdWrd)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체댓글 0

  • 108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메타버스 강원감영에서 「역사그림 회고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